##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란?
본인 명의의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등
모든 금융회사의 신규 여신 거래를 소비자가 직접 차단하여
명의 도용으로 인한 금융 피해를 예방하는 서비스입니다.

## 신청 방법
다음의 방법으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
현재 거래하고 있는 은행, 저축은행, 농·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 등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금융기관을 거래하더라도 한 곳만 방문하여 신청하면 모든 금융권에 적용됩니다.
* **비대면 신청 (일부 금융기관):
일부 인터넷전문은행 (예: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은행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유의사항:**
*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 즉시 여신 거래가 차단되므로,
서비스 신청 후 신규 여신 거래가 필요할 경우 해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해제 방법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제는 **반드시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신청해야 합니다.
비대면으로 신청했더라도 해제 시에는 영업점 방문이 필수입니다.

* **방문 가능 금융기관:
기존 거래 금융기관이 아니어도 은행, 저축은행, 농·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 등
가까운 영업점에서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필수 지참물: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 **해제 시 확인:** 금융회사 직원은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등
해제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제 후 유의사항:**
* 안심차단 해제 즉시 신규 여신 거래가 가능합니다.
* 필요에 따라 해제 후 다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및 해제 상태 확인
본인의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 및 해제 상태는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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