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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신청 방법과 해제

청로엔 2025. 4. 28. 1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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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란?

 

 

본인 명의의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등 

모든 금융회사의 신규 여신 거래를 소비자가 직접 차단하여 

명의 도용으로 인한 금융 피해를 예방하는 서비스입니다.

 

 

 

 

## 신청 방법

 

다음의 방법으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

 

현재 거래하고 있는 은행, 저축은행, 농·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 등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금융기관을 거래하더라도 한 곳만 방문하여 신청하면 모든 금융권에 적용됩니다.

 

 

 

* **비대면 신청 (일부 금융기관):

 

 일부 인터넷전문은행 (예: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이나 은행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유의사항:**

 

*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 즉시 여신 거래가 차단되므로, 

서비스 신청 후 신규 여신 거래가 필요할 경우 해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 해제 방법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제는 **반드시 금융회사 영업점을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신청해야 합니다. 

비대면으로 신청했더라도 해제 시에는 영업점 방문이 필수입니다.

 

 

 

 

* **방문 가능 금융기관:

 

기존 거래 금융기관이 아니어도 은행, 저축은행, 농·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우체국 등

가까운 영업점에서 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필수 지참물: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 **해제 시 확인:** 금융회사 직원은 보이스피싱, 명의도용 등

해제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제 후 유의사항:**

 

* 안심차단 해제 즉시 신규 여신 거래가 가능합니다.

* 필요에 따라 해제 후 다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 및 해제 상태 확인

 

본인의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 및 해제 상태는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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