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

주택임대관리업체 통한 월세 구축

청로엔 2023. 10. 14.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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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용 건물에 대한 투자후 이를

임대해주고 세입자를 관리하는 것은 여러모로

많은 어려움이 수반된다.

세입자와 잦은 갈등으로 임대 주택을 직접 관리하는 것이 쉽지 만은 않다.

주택임대관리업체와의 계약시

공실이 나면 업체에서 부담하는 조건으로 계약이 가능하다.

그럴경우 공실과 세입자로 인한 각종 민원 문제로 부터 벗어날 수 있다.

월세를 받는 소액투자를 고려한다면

세입자 관리를 대행하는 회사와

임대 관리 계약을 맺는 것이 좋다.

 

 

주택임대관리업체의 주요업무

임대관리업체는 건물주가 해야 하는

세입자 관리나 공실 관리,

월세 등 연체 관리,

건물의 시설관리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도맡아 처리한다.

더불어, 주기적인 저수조 청소, 소독, 계단 청소 등

위생 관리를 함으로 세입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세입자가 바뀌면 내야 하는 중개수수료도 일반 중개업소와 달리

임대관리업체에서 부담해주고

전등 갈이 등 세입자의 각종 소모품 민원도

체계적으로 처리해준다.

 

계약 비용

주택임대관리업체는 인건비와 유지비

공실에 대한 리스크를 감수하는 대가로

매달 임대인이 받는 월세의 10~15%를 받는다.

매월 세입자에게 받는 월세 중 이 금액을 제외하고

임대인에게 입금한다.

 

공실관리

임대관리업체에서 공실을 책임지는 조건으로 계약을 하는 것이 좋다.

수수료가 다소 부담이되더라도

공실 걱정을 덜 수 있고 세입자 관리를 할 필요가 없다.

 

주택임대관리업체는 공실이 생기면 자신의 손실로 직결되기에

세입자 계약이나 관리에 신중을 기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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