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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고른 키워드; 블로그 경쟁력 강화의 밑그름

청로엔 2022. 3. 23.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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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쓴 글이 블로그에 검색이 잘 되게(노출)하는 방법이 존재 할까요?

독자들은 일반적으로 검색 결과 화면에서 1페이지 상단에 있는 정보 중에서 몇 개의

글 만을 골라서 읽고는 합니다.

블로그 검색노출을 잘 하려면 키워드를 잘 선정해야 합니다.

좋은 키워드라면 무엇을 의미할까요?

 

검색량과 발행량

이 두가지를 통상 의미합니다.

검색은 많이 하는데 작성된 글이 얼마 없는게 좋은 키워드이고,

이것을 알수 있게 도와주는 곳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블랙키위가 그것입니다.

주소 https://blackkiwi.net/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월간검색량이 148,000, 콘텐츠 발행량이 650,800건이네요. 여기서 검색량에 비해 발행량이 많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발행량보다 검색량이 많아야 좋은 키워드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량이 발행량보다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라 발행량 자체가 적어야 상위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를 찾는 노력이 필요 합니다.

블랙키위 사이트에서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경우 연관 키워드도 같이 디스플레이 해줍니다.

여기서 검색량에 비해서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를 찾는다면

‘덴마크다이어트’, ‘서브웨이 다이어트 샌드위치’, ‘쥬비스다이어트 가격’ 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악한 후 글을 작성할때 제목과 본문에 관련 키워드가 적어도 5~7번

노출이 되도록 하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양호한 검색노출을 위해 그림과 글의 적정한 분배도 중요합니다.

정답은 아니나, 사진의 갯수는 대략 5 ~ 10장, 글의 분량은 1,500자 기준으로

작성하면 좋습니다.

상위 노출되는 블로그의 경우 반드시 이 원칙에 부합하지는 않으니

단지,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세요.

그림의 경우도 글과 상관관계가 있으면 좋습니다.

글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나의 경험이 배어 있으면 더욱더 좋고

일관성있는 주제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면 더욱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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